몇 달 전에 아이폰 미러링 바로 연결로 해둔 덕에 맥 화면 보호기를 해제할 때마다 macOS 암호를 써넣어야하는 불편이 생겼는데 다시 암호없이 해제하려니 설정을 도통 찾기가 힘들었다.

화면 보호기 시작 후 또는 디스플레이가 꺼진 후 암호 요구 : 즉시
iPhone 미러링이 자동으로 인증되도록 설정되어 있을 때 즉시 요구되는 암호입니다.
저 ‘즉시’ 설정이 나를 괴롭혔다. 그래서 예전처럼 몇시간뒤에나 암호를 요구하게 바꾸고 싶었는데,
macOS 시스템환경 설정이나 iPhone 설정에서 애꿎은 미러링 설정이나 핸드오프 설정등만 끄고 켜고 했다만, 그게 아니라 맥의 “iPhone 미러링” 앱의 ‘설정‘에서 바꾸어야했다:

Mirroring 앱의 설정을 열면 아래처럼 선택 메뉴가 나온다.

iPhone 미러링 설정
“iPhone에 접근하려면 Mac 로그인 필요” 옵션을 ‘매번 묻기‘ 또는 ‘자동으로 인증‘ 중에 선택 할 수 있다.
매번 묻기
iPhone 미러링을 사용하여 iPhone에 접근하려면 사용자의 macOS 사용자 암호 또는 Touch ID가 필요합니다.
자동으로 인증
이 Mac을 잠금 해제할 때마다 이 Mac으로 iPhone에 접근합니다.iPhone 미러링이 ‘iPhone’에 접근합니다.
데스크탑 및 Dock에서 iPhone 미러링이 접근할 iPhone을 변경합니다.
iPhone 접근 재설정.. (‘iPhone’에 대한 접근 권한 철회…)
여기에서 “매번 묻기”를 선택하면 이제 아이폰 미러링 연결할때 맥 비밀번호로 미러링을 해제하면 되고, macOS 의 잠금화면 설정에서 “화면 보호기 시작 후 또는 디스플레이가 꺼진 후 암호 요구“의 시간 변경이 활성화되어 “즉시”가 아닌 다른 시간을 선택할 수 있게된다:

잠금 화면
비활성 상태인 경우 화면 보호기 시작
비활성 상태인 경우 디스플레이 끄기
A 디스플레이를 끄지 않고 이 Mac을 오랜 시간 동안 비활성 상태로 유지하면
에너지 사용량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 시작 후 또는 디스플레이가 꺼진 후 암호 요구
마무리
ChatGPT도 시스템 설정만 알려주고 구글검색에서도 다른 것들때문에 찾기 힘들었더. 위 내용은 다음에 다시 찾기 힘들까봐 여기 기록한다. 부디 다음엔 여기 써놓았다는 그 사실만이라도 기억해내길 바라면서.
아이폰과 맥북 (macOS) 이 미러링이 예전엔 그토록 원하던 기능이었으나, 웬지 잘 쓰진 않게 되었다. 한창 아이폰앱 리뷰 블로그를 운영할 때 있었으면 좋았을 것을… 그땐 미러링 유료앱까지 써가면서 애썼건만. 그리고 왜 아이패드 미러링 앱은 없나? 하여간 애플.
오랜만에 이 블로그에 글쓰는데 역시 워드프레스의 블록편집기는 불편하다. 텍스트 선택범위도 내 마음대로 안되고…. 글을 여기까지 쓰는 중에 사파리에서는 제목수정도 안된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클래식 편집기를 쓰는데 역시 그쪽이 글쓰기가 편하다.